자전거상식,용어

[스크랩] 안전하게 자전거 타는 법

2013. 12. 8. 23:23

자전거 타는 것은 많은 재미가 있고, 운동을 위하여 멋진 방법이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특히 엔진을 단 차량과 함께 도로를 달릴 때, 자전거 타는 것은 위험하기도 하다. 안전를 기하기 위하여 몇가지 기본적인 것에 주의를 기울이고, 최상의 조건을 가진 자전거를 타는 것도 중요하지만, 일반적인 교통과 함께 도로를 사용할 때도 주의를 하여 자전거를 타는 것이 요구된다.

 

여기에서는 우측통행을 기본으로 하며, 왼쪽통행을 하는 나라에 살고 있다면, 아래의 내용을 읽을 때 그것을 고려하자.

 

 

자전거를 확인하자.

1. 자전거 장비를 확인하자.

   출발하기 전에 자전거가 주행하기에 적합하고, 안전한지를 확인하는 것이 중

   요하다. 이것은 특별하게 오래된 자전거에게 중요하다. 자전거를 확인할 사항

   은 아래와 같다.

 

- 타이어에 공기 적절하게 부풀어 올랐는가?

- 브레이크가 잘 작동할 수 있도록 깨끗한가?

- 체인에 파편이 없고, 문제가 발생하지 않을 수 있도록 깨끗한가?

 

 

 

2. 브레이크를 확인하자.

   평평한 바닥에 자전거를 끌면서, 브레이크 레버를 당겼다가 풀어주도록 하자. 

   브레이크가 잘 작동되지 않거나, 그들을 고치는 방법을 알지 못한다면, 동네 

   자전거포에 가서 도움을 요청하자.

 

 

 

3. 타이어를 확인하자.

   물이 들어있는 작은 대야에 타이어 전체를 넣도록 하자. 어떤 공기방울이 나오는지를 보도록 하자. 공기방울이 나온다면, 그것은 타이어가 구멍이 난 것을 의미하는 것으로, 동네 자전거포에 가거나 스스로 고치도록 하자. 다른 타이어도 반복한다.

 

 

4. 자신에게 올바른 높이인지를 확인하자.

   이것은 자전거를 타보면 금방 확인할 수 있다. 발가락의 끝부분이 지면에 닿는지를 확인하고, 필요한 만큼 자전거 의자와 핸들를 조정할 수 있다.

 

 

 

적절한 장비를 갖추도록 하자.

1. 밝은 옷, 반사조끼를 착용하고, 섬광등을 준비하도록 하자.

   이것은 남들로 하여금 눈에 보이는 상태가 증가되도록 한다. 티샤츠 혹은 상의

   를 구입할 때, 밝은 색 혹은 적어도 흰색을 구입하도록 한다. 또한 배낭에도 반

   사테이프 혹은 반사등을 추가하도록 하자.

 

 

 

2. 편안한 신발을 신자.

   하이힐이나 스리퍼를 신고 자전거를 타는 것은 결코 좋은 생각이 아니다. 편안

   하게 맞고, 비닥이 평평한 신발를 착용하고, 자전거 구조물이나 바퀴살에 끼이

   지 않도록 헐렁한 신발은 아니다. 이런 경우는 끈으로 묶도록 하자.

 

 

 

3. 탄력성이 있거나 묶을 수 있는 바지를 입자.

   그들은 긴바지가 자전거 바퀴살에 펄럭이다가 위험해지거나, 혹은 체인의 기

   름에 더러워지는 것을 방지해 줄 수 있다. 

 

 

 

4. 허리에 옷를 묶지 않도록 하자.

   예상외로 느슷하게 만들고, 바퀴에 옷이 감기게 될 수 있어, 땅이나 도로에 먼

   저 머리가 부딪칠 수가 있다. 또한 체인에 걸리게 하거나, 앞쪽 등 혹은 반사등

   을 방해할 수 있다.

 

 

 

5. 자전거를 탈 때는 헬멧을 착용하자.

   어떤 곳에는, 선택의 여지가 없이 헬멧을 법에 위하여 착용하여만 한다. 아직, 법에 위하여 요구되지 않더라도, 안전을 증가시키기 위하여 

   헬멧을 착용하는 것은 좋은 생각이다. 머리부상은 자전거 사고에서 한결같은 가장 일반적인 치명적 부상이다.

 

 

6. 눈 보호안경을 착용하자.

   먼지. 자갈 혹은 비록 벌레들이라도 눈에 날라 들어와, 일시적으로 시력을 어렵게 만들 수 있다. 이것은 사고의 원인이 될 수도 있다. 자전거

   타는데 적합한 안경은 이들를 예방하는데 도움을 줄 것이다.

 

 

도로법규와 교통안전의식

교통법규를 준수하고, 최고의 안전를 실행하자. 운전자가 덮쳐온다면, 기술적으로 자신에게도 책임이 있을 수 있다, 대부분 부상 혹은 사망할 가능성도 있다. 자신의 안전을 위하여 아래의 기본적인 사항을 따르도록 하자.

 

1. 교통법규를 알고, 교통안전의식을 이용하자.

   모든 자전거 타는 사람은 그들이 자전거 타는 사람으로 써 자신에게 이용하든,

   그리고 그들이 도로 이용자와 관련이 있든 간에 도로 교통법규를 아는 것은 의

   무이다. 이것은 아는 것이 필요한 법규가 무엇인지를 어린이들에게도 가르치

   는 것을 포함한다.

 

   이것은 역시 교통안전을 통하여 도움을 줄 수 있는 모든 교통안전의식에 의존

   하여, 차량과 함께 도로에서 자전거를 타고 있을 때 일반적인 안전의식을 이용

   하는 것은 매우 중요하다. 놀라움을 즐이기 위하여 예기치 않은 사고를 미리 

   걱정을 하도록 하자.

 

 

 

2. 차량들과 같은 방향으로 자전거를 타자.

   차량들과 반대방향으로 자전거를 타는 것은 불법이고, 이것은 투입속도가 증

   가하고, 차량이 방향을 돌릴 때 반대방향에서 오는 자전거를 발견할 수 없기 

   때문에 자전거 타는 사람의 위험을 극적으로 증가시킨다.

 

 

3. 오른쪽 혹은 왼쪽으로 진로를 조정하기 전에 앞서, 명확하게 확인하기 

   위하여 뒤를 보도록 하고, 다음에 신호를 하도록 하자.

   방향을 바꾸지 않고 뒤를 쳐다보기 위하여 머리를 돌리는 방법을 배우도록 하

   자. 이것은 텅빈 주차공간에서 줄이 쳐진 교통선을 따라가면서 뒤를 돌아보는 

   방법을 배울 수 있다. 이것은 도록경계석 혹은 다른 장애물에 멈추어 선 트럭

   을 피하기 위하여 움직이는 것이 필요할 때처럼, 진로를 오른쪽 혹은 왼쪽으로

   움직이는 것이 필요할 때는 항상 필수적인 것이다. 이것은 진로를 변경하기 위

   하여 필요한 잘못이 아니기 때문에, 올바른 방법이라는 의미는 아니다.

 

    다른 차량들이 지나가기 위하여 가까이 있는 선을 이용한다면, 그들에게 양보

   하거나, 혹은 그곳에서 움직이는 것이 올바른 방법인지를 절충할 필요가 있다.

   자전거 타는 사람들의 대부분은 방향을 바꾸기 전에 뒤를 돌아보는 것이 얼마

   나 중요한지를 이해하고 있지 많기 때문에, 뒤를 돌아보는 기술를 실행하는 것

   을 항상 상기하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 그러나, 안전하기 위하여 확인하는 뒤

   를 보는 것은 뒤를 보고 있을 때 갑자기 추월하는 차량 앞에서 왼쪽, 오른쪽으

   로 방향을 바꾸는 것은 도움이 되지 않는다.

 

 

 

4. 도로 사용자에게 자신의 의도를 신호보내자.

   이것은 도로 위에서 방향을 바로잡거나, 돌릴 때를 말하는 것이다. 팔를 똑바

   르게 들고, 손바닥를 벌리고 앞을 향하여 땅과 수평이 되게 하는 것은  팔를 건

   성으로 올리거나, 팔굽치를 구부리는 것보다는 훨씬 더 분명하고, 주의를 더 

   많이 끌 수 있을 것이다.  

 

   핸들에서 손을 놓기 전까지는 자전거 바퀴를 갑자기 움직이게 하거나, 돌 혹은

   움푹 팬 곳처럼 도로 앞에 장애물이 있는 지를 확인하자. 신호를 하는 것은 다

   음 움직임을 그들에게 예보하기 위하여 신호하는 것은 물론이고,  자전거 타는

   사람의 예의에 관한 평판이 될 수 있을 것이다.

 

 

5. 다른 차량들이 볼 수 있도록 정지신호를 하고 정지하도록 하다.

 

 

 

6. 교통신호를 준수하도록 한다.

 

 

7. 자전거를 타는 동안 음악을 듣지 않도록 하자.

   귀는 접근하는 차량들를 감지하기 위하여 레이다 처럼 작용하기 때문에, 어떤 

   종류의 음악이라도 과도하게 위험을 증가시킬 뿐이다.

 

 

8. 눈에 띄는 차선을 선택하자.

   많은 자동차운전자들은 특히 도로 모서리 가까이서 눈에 잘보이지 않게 자전

   거를 타는 사람들을 못보고 지나치는 것을 이해하자. 어떤 자동차 운전자들은 

   자전거의 출현에 위하여 짜증을 내고, 차 가까이에서 자전거를 타는 것을 더 

   어렵게 만들 수 있다. 이런 경우에 화를 내지 말고, 알리는 의미로 경적을 울린

   다면, 미소를 짓거나, 고개를 끄덕이거나, 손을 흔들어서 고마움을 표시하자. 

   침착하고, 이해력을 발휘하여, 자전거 타는데 집중을 하자.

 

   거울은 자동차 운전자가 뒤로 접근할 때 인식하는데 도움을 줄 수 있다. 시간

   을 맞추어 뒤를 보거나, 고개를 끄덕이거나 혹은 손으로 신호를 보내는 것은 그들의 존재 혹은 그들에 대한 영향을 감지하지 못할 경우에 자

   동차 운전자와 의사소통에 많은 도움을 줄 것이다. 또한 이것은 잠재적인 도로폭력 상황을 미연에 방지할 수 있기도 한다.

 

 

9. 충돌의 위험을 제거하기 위하여 혹은 갑자기 문을 열어서 차량을 추월하

   기 위하여 방향을 트는 경우를 대비하여 도로경계석에 주차되 있는 차의 

   옆으로 부터 적어도 1.5m는 떨어져서 가자. 

   전체적인 차길이의 거리를 지나가는데는 시속 3.2km라는 것을 기억하자. 앞

   에서 갑자기 문을 연다면, 반응하기 위한 시간이 충분하지 않고, 멈추기도 어

   려울 것이다. 그리고 본능적으로 방향을 틀거나 열린 문에 부딪친다면, 추월하

   려고 하는 차량과 충돌할 것이다. 틀림없이, 그들이 문을 열기 전에 먼저 확인

   하는 것이 법적으로 의무이지만, 자신의 안전를 지키어 생명을 유지하여야 할 

   것이다. 그들은 항상 예외는 없다.

 

   규칙적으로 문 옆에 탄다면, 문을 열기 전에 시간을 갖고 확인하도록 하자. 차

   와 트럭의 문은 열었을 때 1.05m만큼이나 길어지므로, 몸폭을 고려하여 1.5m

   는 차량에서 떨어져 자전거를 타야만 한다. 1.5m보다 더 가깝게 있다면, 열린 

   문의 지역에 있는 것이므로 매우 위험할 수 있다.자전거 차선으로써 열린 문지

   역에 들어가지 않도록 하자. 도로위에 페인트 칠한 교통선도 보호할 수 없을 

   것이다.

 

 

10. 안전을 위하여 다른 차량과 함께 차선을 나누지 않도록 하자.

     폭이 4.2m이하의 차선에서 도전적으로 자전거를 타는 것은 대경질색하거나 

     충돌할 수 있는 원인이 될 수 있다. 이것은 자전거 타는 사람이 거의 보이지  

     않도록 만들고, 자동차 운전자는 자전거 타는 사람과 함께 나란히 차선안에

     서 압착하게 할 수 있고, 이것은 불충분한 안전거리의 원인이 되며, 안전하 

     게  지나가기 위하여 가까운 차선으로 적어도 침범하기에는 너무 늦을 수 있

     을 것이다. 차선을 나누는 것은 차선의 중앙 가까이 혹은 중앙의 왼편에서 자

     전거를 타면서 분명하게 차선을 조정할 수 있다는 선택을 하지 않도록 하자. 또한 그들이 안전하게 차선을 변경하여 지나갈 수 있도록 공

     간과 시간을 가질 수 있도록 하자.

 

 

 

11. 현명하게 도로를 나누자.

     더 빠른 차량이 있을 때 교차로 사이에서, 차선이 안전하게 지나갈 수 있도록

     넓다면, 옆으로 가도록 하고, 여유가 있기 때문에 운전자에게도 더 수월할 것

     이다. 그러나 교통이 상당히 오랜시간 간격이 있는 동안에는, 차선에서 멀리 

     떨어져 더욱 잘보이는 위치는 접근하는 다음 운전자의 주목을 받는데 도움을

     주지만, 안전하게 지나갈 때까지는 주의가 산만해지는 자동차운전자는 낙담

     할 것이다.

 

     뒤를 보는 거울은 더 빠른 차량이 접근할 때 알아채는데 도움을 주고, 옆으로

     로  피할 때를 알게 해준다. 도로에서 좌우로 움직이기에 앞서 뒤를 보기 위

     하여 머리를 뒤로 돌리는 것 대신에 거울를 홀깃보는데는 결코 사용하지 않

     도록 하자. 

 

 

 

 

12. 위험의 대부분은 자전거 앞에서 차량을 돌리거나, 가로질러 교차시키는

     경우이다.

     의도하는 방향에도 불구하고, 교차로, 나들목 혹은 회전할 수 있는 장소에 접

     근할 때는, 주변에 완충이 되는 공간이 충분할 수 있도록 잘보이고, 예견할 

     수 있는 차선를 선택하도록 하자. 숙련된 자전거 타는 사람은 교차로에 앞서 

     적어도 30~60m지점에서 적절한 위치를 판단할 수 있다.

 

 

 

 

13. 우회전를 할 경우에는 오른쪽에서 오는 차를 경계하자.

     차량을 돌리는 운전자는 사람이 탄 차량만 확인하는 경향이 있고, 종종 보행

     자 혹은 자전거는 적절한 위치에 있음에도 불구하고 못보고 지나치는 경우가

     있다.  이러한 경우가 여분의 완충공간이 중요한 이유이다. 주목받고 있다는 

     증거를 찾고, 주목받고 있다는 사실에 의존하기 전에는 눈을 마주치는 것을 

     고려하지 않도록 하자.

 

     그들이 운전를 하거나, 혹은 몀추어 서 있다면, 그들이 바라보는 방향, 즉 타

     이어가 돌아가는 방향에 주의를 기울이자. 이것은 자동차 운전자가  자신를 

     못보고 지나치기 전에는 오로지 시간의 문제일 것이다. 그래서 항상 준비를 

     하고, 무슨일 일어났을 때는 놀라지 말고 침착하도록 하자.

 

 

 

 

 

 

14. 도로에서 좌우로 움직이는 것은 뒤를 돌아보고, 신호를 하는 것이 요구

     된다.

     자신의 의도를 신호한다고 해서 안전하게 움직일 수 있는 것은 아니라는 것

     을 기억하자. 어떤 차량은 자전거가 먼저 양보할 것이라고 생각하고 움직이 

     기도 한다. 그래서 분명하게 신호하고, 뒤를 바라보아 확인하며, 다른 차량이

     양보할 때까지 기다리는 것이 필요하다. 여러차선를 가로질느는 것이 필요하

     다면, 각각의 차선을 변경을 위하여 뒤를 돌아보고, 신호를 하면서 움직이도

     록 하자.

 

 

15. 좌회전을 한다면, 좌회전차선을 이용하자.

     일찍 준비를 시작하고, 필요한 만큼 뒤를 돌아보고, 신호를 하면서 한번에 한

     차선를 가로질러 움직일 수 있는 충분한 시간과 공간을 갖도록 하자.그것이 

     불편하다면, 길옆에 자전거를 세우고, 자전거에서 내려 보행자처럼 횡단보도

     를 이용하여 교차로를 걸어가도록 하자.

 

 

16. 똑바르게 갈 예정이라면, 우회전차선 혹은 우회전 차량들이 정상적으로

     이용하는 도로부분를 이용하지 말자.

     다른 운전자들은 그곳을 지나가기 위하여 똑바르게 연결된 교통를 생각하지 

     않을 가능성이 있다. 교차로 앞에서는, 똑바르게 갈 수 있는 가장 오른쪽 차

     선으로 이미 조정할 수 없는 상태라면 왼쪽으로 움직이도록 하자.

 

 

17. 우회전를 할 경우에 우측에 천천히 가거나, 멈추어 선 차량을 지나가자 않도록 하자.

     대신에, 그들의 뒤편으로 해서 우측으로 가거나, 우측 더 멀리서 우회전을 하도록 하자. 자동차 운전자가 자전거가 지나간다는 것을 알고, 

     충분히 따라잡을 수 있는 만큼 천천히 간다면, 그때 지나가도록 하자. 공간을 불쑥 지나가지 않도록 하자. 오른편에 멈추어 선 차를 지나간

     다면, 갑자기 문이 열릴 가능성을 알아야만 한다. 특히 왼쪽으로 지나가는 택시라면, 지니가는 공간을 1.2m 이상을 갖는 것이 뤌씬 더 안

    전하다.

 

 

18. 속도제한을 알자.

      속도위반을 피하기 위하여 매우 중요하고, 보행자횡단지역, 학교지역과 같은   서행지역에서 속도제한를 준수하도록 하자.

 

 

19. 자전거 차선 혹은 갓길를 사용할 때를 알자.

     규정은 관할권에 따라 다양하지만, 일반적으로 갓길은 선택적이지만, 결코 

     필요로 하지 않고, 자전거 차선은 더 빠른 차량이 있기 때문에 일반적으로 의

     무적이고, 그들이 안전하고, 합리적으로 사용할 수 있다. 또한 도로의 나머지

     에 많은 차량통행으로 인하여 계속적으로 깨끗하게 청소할 수 없으므로 갓길

     과 자전거 차선에 모여 있을 수 있는 풀, 자갈 그리고 다른 파편을 주의하자. 

     또한 갓길이나 자전거 차선에서 자전거를 타는 것은 앞으로 자니가는 차량

     은 물론이고 뒤에서 접근하는 운전자들에게 잘 보이지 않으므로 여분의 위험

     을  고려하여야 한다.

 

     앞으로 올 수 있는 잠재적인 위험에 대하여 시야가 짧아질 수 있고, 도로 모

     서리 가까이에 잠재적인 위험과 자신 사이에 안전과 완충공간이 줄어든다는 

     알아야만 한다. 요약하면, 자전거 차선의 교통선이 없다면 자신이 자전거를 

     타고자 하는 곳을 상상하여 탈 수 있는 곳을 결정하고, 그곳에서 타야만 한

     다. 교통선은 고정된 위치에 있고, 자전거 타기에 최선의위치는 현재의 상황

     과 조건에 달려있다는 것을 기억하자. 그래서 안내를 위한 자전거 차선 교통

     선를 맹목적으로 의존하지 않도록 하자.

 

 

 

20. 주차된 차량의 문이 열릴 수 있는 범위내에서는 자전거  를 타지 않도

     록 하자.

     자전거 차선의 폭은 일반적으로 1.2~1.5m라는 것을 기억하고, 주차된 차량

     의 가까이에 폭이 1.5m인 자전거 차선이 있다면, 차문이 갑자기 열려서 충돌

     할 위험이 있으므로 자전거 차선 안에서 자전거를 타면 않된다.

 

 

 

21. 도로 바로 옆를 자전거 도로로 이용하는 것은 드물게 합법적으로 인정

     되지만, 오히려 비교적 천천히 오락을 위하여 자전거를 탄다면 좋은 수

     도 있다.

     비록 자전거 차선에서 자전거를 탈 때보다는 더 이상적일 수 있지만, 도로 혹

     은 진입로와 함께하는 어떤 교차로에 접근할 때는 언제나, 다른 차량들이 쉽

     게 못보고 지나칠 수 있으므로 추가적인 위험을 알아야만 한다.

 

 

 

22. 보도 혹은 오솔길에서 자전거를 타는 것을 피하자.

     일반적으로 보도에서 자전거를 타는 것은 좋은 생각이 아니고, 대부분의 지

     역에서는 이를 불법으로 취급하고 있다. 한가지 분명한 예외는 반대편에서 

     오는 자전거는 물론이고, 보행자와 함께 사용하는 것이 필요하며, 표시된 자

     전거도로지만 주의를 기울이도록 특별하게 명시된 경우이다. 대체로 많은 도

     로들은 울퉁불퉁하고, 자주 장애물이 나타나는 부정적인 보도라기 보다는 더

     욱 편안하고, 빠르며, 자전거 타기에 용이한 매끄러운 도로이다.

 

 

 

 

23. 젖은 조건에서 자전거를 탈 때는 특별한 주의를 기울이자.

     비가 오거나, 아스팔트 길에 기름이나 석유가 표면에 떠 다니는 경우이다. 그

     러므로 커브길에서 조심하고, 매끈매끈한 도로에서 방심하지 않도록 하자. 

     도로가 얼어 있을 경우에는 특별한 주의가 요구되지만, 정오 이후에 얼음이 

     모두 녹을 때까지 여행을 지연시키는 것을 고려하자.

 

 

 

24. 직각으로 철로를 지나가자.

     철로를 비스듬하게 지나간다면, 타이어가 철로 틈사이에 끼거나, 젖은 바퀴

     는 미끄러 질 수 있다.

 

 

 

25. 가방에 주민등록카드 혹은 의료보험카드와 같은 신분증명을 항상 휴대

     하자.

     이것은 의식이 없을 경우에 응급진료 담당자들에게 매우 유용할 것이다.

 

 

보고, 분명히 하자.

못보고 지나치는 것를 피하기 위하여 다음 단계를 따르도록 하자.

 

1. 적절한 발광체를 사용하자.

   자동차 운전은 그들이 다른 차량를 보기가 더 어렵기 때문에, 항상 전조등이 

   필요하다. 자전거는 차보다는 더 작다. 밤에 자전거를 타는 경우는 위에서 언

   급한 반사조끼와 함께, 다른 발광체를 추가하는 것은 시야를 증가시키는데 도

   움을 주지만, 최소의 휜색의 전조등이 요구된다. 발광체는 밤 그리고 낮에도 

   자전거를 타는데 이용할 수 있다.

 

- 낮동안에는, 섬광등 더 많은 주의를 끌 수 있기 때문에 좋다.

 

- 밤에는, 섬광등보다는 지속적으로 켜지는 전조등을 이용하자. 섬광등은 시

   계를 어지럽게 하여 짜증나게 할 수 있지만, 전조등의 안전된 불빛은 운전자의

   적절한 시야를 제공해 준다.

 

- 어두울 때 외출할 경우는 언제나 헤드라이트를 켜도록 하자. 이것은 잘 보

   기 위하여 눈을 긴장시키는 느낌이 있는 순간을 의미이고, 비록 하늘이 새카망

   하게 어두워지지 않는다면, 운전자가 땅거미가 지는 동안에 볼 필요가 있다는 

   것을 기억하여야 한다, 그래서 나중에 보다도 더 일찍이 전조등를 키는 것은 

   실수를 범하는 것이다.

 

- 헬멧이나 자전거 뒤에 신호등 혹은 붉은 LED 섬멸등을 이용하자. 이것은 

   흰 전조등보다는 더 적게 밤시야를 혼란스럽게 하기 때문에, 그리고 운전자가 

   거리를 측정하기 위하여 오로지 뒤에 있는 조명등만을 사용하지 않기 때문에, 

   특별한 형태 혹은 섬멸하는 조명등이면 좋다.

 

 

2. 밤에 주의하자.

    밤에 자전거를 타는 것은 매우 위험하다. 항상 움푹 들어간 곳 혹은 파편이 없

    는 밝은 도로 혹은 보도를 여행하도록 하자. 낮은 시야는 밤에 자전거 타는 것

    을 위험하게 만들고, 위험에 반응할 수 있는 충분한 시간이 필요하기 때문에, 

   낮에 보다도 천천히 가도록 하자.

 

 

3. 적절한 손신호를 사용하자.

   손신호는 회전를 할 예정이라면 필수적이다. 좌회전은 교차되는 교통이 포함

   되어 있기 때문에, 좌회전은 특별히 중요하다. 초등학교에서 배운 것은 무시하

   고, 대신에 좌회전을 한다면, 왼팔를 뻗어주고, 그리고 우회전를 한다면, 오른

   손를 뻗어주도록 하자.

 

 

4. 적절한 경고를 하자.

   다른 자전거 혹은 보행자를 지나갈 때, 당신의 존재를 그들에게 알리는 것은 매우 중요하다. 이것은 예의일 뿐아니라, 보행자가 진행방향으

   로 갑자기 들어올 가능성이 적고, 그들은 차량을 피하여 계속하여 움직일 수 있기 때문에, 충돌의 기회를 줄일 수 있다. 벨 혹은 큰소리로 " 

   지나갑니다" 라고 말하는 것은 주의를 끌 수 있는 좋은 방법이다.

 

 

5. 주차된 차량을 주의하자.

   평행주차된 차량를 지나서 자전거를 탈 때는, 차량의 문이 완전하게 열리는 것을 가정하여 충분한 여유를 가지도록 하자. 문이 열리는 것은 

   심각한 부상 그리고 사망를 야기할 수 있다.

 

 

어린이의 자전거 안전습관를 개선하자.

1. 완전하게 안전한 장소에서 자전거를 안잔하게 타는 법을 어린이들에게 

   가르치도록 하자.

   어린이들의 페이스에 맞게 가르치고, 많은 격려를 하도록 하자. 그들은 자전거

   에서 떨어질 수 있으므로, 항상 바짝 붙어 있도록 하고, 동기를 부여할 수 있는

   많은 이야기를 하도록 하자. 항상 인내를 하자.

 

 

2. 어린이들이 자전거를 탈때는 항상 헬멧를 착용하였는지를 확인하자.

    이것은 제2의 천성처럼 느끼도록 하여야 한다.

 

 

3. 빠른 속도로 자전거를 타는 것은 다치게 할 수 있다는 것를 설명하자.

   그들를 낙담시킬 수도 있지만, 핸들를 잡지 않을 경우의 위험 혹은 너무 빠르

   게 가파른 언덕을 내려 오는 것을 경고하여야만 한다.

 

 

4. 어린이들이 자전거를 타고, 학교에 갈 수 있는 안전한 길, 그리고 재미있게 탈 수 있는 안전한 장소를 찾자.

   어린이들의 행복에 책임이 있는 사람들이기 때문에, 그들이 안전하게 자전거를 탈 수 있는 좋은 길과 장소를 찾을 수 있도록 시간를 내어야

   만 한다. 

 

 

Tips  :

- 자전거의 기아변경을 한다면, 언덕을 올라 갈 때는 낮은 숫자로 바꾸고, 

   내려 갈 때는 더 높이도록 하자. 숫자가 높으면 높을 수록, 장력은 더 강하

   게 된다.

 

- 항상 물병과 간식을 휴대하자. 물를 많이 마시는 것은 너무 많은 땀을 흘리

   기 때문에 운동할 때는 중요하다. 탈수는 저혈당과 저혈량성 쇼크를 야기할 수

   있다. 그리고 약간의 간식을 휴대하는 것도 잊지 않도록 하자. 자전거타기와 

   같은 열정적인 운동은 저혈당공격을 일으킬 수 있저혈당을 만들 수 있다. 

   파워바는 탄수화물과 단백질를 함유하고 있고, 의자백이나 운동복 상의 뒷주

   머니에 휴대하기에도 충분히 작다.

 

- 체인가드를 설치하는 것은 체인고장으로 인한 부상의 기회를 줄일 수 있

   다. 체인고장은 종아리에 심각한 열상을 초래할 수 있다.

 

- 어떤 자전거는 브레이크가 손잡이에 없을 수 있다. 일반적으로 자전거 유형에 따라 브레이크는 페달 뒷편에 설치되어 있다. 타기 전에 확

   인하도록 하자.

 

- 움푹 들어간 곳,미끄러운 표면이나 다른 위험이 있는 곳은, 사진 혹은 그

  곳의 구글지도와 함께 , 지역의 당국에 알리도록 하자.

 

- 지역사회에 자전거 교육을 하는지를 확인하도록 하자. 안전과 효과적으로 

   자전거 타는 법을 가르칠 것이다. 어린이들에게 자전거 타는 법을 가르친다면,

   어린이들에게 적합한 곳을 찾도록 하자.

 

 

Warning  :

- 대부분의 충돌은 교차로에서 일어난다. 교통이 붐빌 때, 비록 교통신호가 있

   지만, 자전거는 멈추기가 더욱 쉽다. 그러나, 운전자는 붉은 등을 무시하고 가

   거나, 자전거의 존재를 알지 못하고 빠르게 출발할 수 있다는 것을 결코 알 수

   는 없다.

 

- 강아지를 주의하자. 어떤 강아지는 자전거에 익숙하지 않아 경고를 한다면, 

   반감을 나타낼 수 있다.

 

- 고속도로는 갓길를 타지 않는한 누구에게나 위험하다. 주에서 주를 오가

   는 고속도로에서 자전거를 타는 것은 일반적으로 불법이다.

 

- 어떤 도로는 안전하게 자전거 타기 위하여 완전하게 부적합하다. 예를들

   면, 멕시코 과달라하라 로페즈 마테오 고속도로는 버스와 짐을 가득 실은 트럭

   은 시속 100km로 달리고, 일반 승용차는 시속 120km까지 속도를 올리고 있

   매우 위험한 장소이다. 그러한 도로를 경계하고, 가능한 피하도록 하며, 그러

   한 도로를 통하여 필히 자전거를 타야만 한다면, 그때는 보도를 이용하지만 보

   행자에게는 양보를 하여야만 한다. 많은 고속도로와 자동차전용도로는 자전거

   를 타는 것을 금지하고 있다.

 

- 속도제한를 지키지 않는한 나란히 자전거를 타지 않도록 하자. 속도계가 

   없다면, 잘 측정을 하여야 하지만, 제한속도 이상보다는 그 이하가 더 낫다.

 

- 작은 길 혹은 인도에서 자전거를 탄다면, 작은 길의 다른 이용자와 속도

   를 비교하여 맞추도록 하자. 지속적으로 시속 16km이상으로 간다고 생각되

   거나, 인도에 많은 보행자가 있을 경우에는, 아마도 거리의 탈이없고 넓은 곳

   에서 자전거를 타는 것이 더 좋은 생각일 것이다.

 

- 여행을 할 때는 규정을 알아야만 한다. 유럽에서 많은 도시들은 거리를 따라

   오른쪽에 자전거 전용도로를 가지고 있다. 거리의 가장 가까운 톨로를 자전거

   를 위하여 사용하도록 하며, 다른 텅로는 보행자를 위한 것이다. 운전자는 그

   들의 차선를 이요하는 것을 기재하고, 도로에 자전거를 경계하지는 않는다.

 

- 자전거를 향하여 오는 차량의 소리는 귀로 부터 접근하는 소리라는 것을 알자.

 

- 뒤로 부터 차량이 오고 있기 때문에 오른편에서 자전거를 타는 것이 불편하다면, 왼편의 인도를 이용할 수 있지만, 항상 보행자에게 양보를 

   하자.정면에서 브딪히는 차량을 피하여야 하기 때문에, 결코 차량들과 마주보면서 자전거를 타지 않도록 하자.

 

 

Source  :  http://www.wikihow.com/Ride-a-Bike-Safety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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출처 : 헤미스 모링가(Hemis Moringa)
글쓴이 : 모미사 원글보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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