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렌치 키스 / French Kiss 음악적 리뷰 + 동영상 모음
1995년 / 감독; Lawrence Kasdan / 주연: Meg Ryan + Kevin Kline
음악: James Newton Howard / 111분
프렌치 스타일(French Style) 하면 왠지 모르게 모든 게 낭만적일 것 같다는 느낌이
드는데, 유독 이 정열적인 방식으로 하는 ‘진한 키스(Deep Kiss)’ 만은
오히려 프랑스 보다는 남미 쪽의 스타일과 더 가깝다고 누군가 말한 적도 있어,
이 진한 키스 앞에 그래서 정작 국가이름을 잘못 선택하여 붙인 게 아닌가 싶다.
(본토, 프랑스에서는 전혀 쓰지 않는 용어라 하며, 또 이런 걸 반대하는 단체 까지도
빠리에는 있다고 한다.) 한편 프랑스 에서 일어나는 해프닝을 그린 영화인 것만은
사실이고, 또 관객들의 호기심을 유발시키려고 그랬겠지만 왜 굳이 이런 묘한 제목을
붙였는지도 실제로 아리송하다.
고공 공포증이 있어 여지껏 비행기를 한 번도 타본 적이 없는
케이트(Kate-Meg Ryan, 1961, 미국) 는 의학 세미나 참석차 빠리로 갔다가 변심을
하게 된 의사인 약혼자, 찰리(Charlie-Timothy Hutton, 1960, 미국)를 되찾기
위하여 할 수 없이 프랑스로 날라 가게 되고(위의 사진), 옆 좌석에 앉은 프랑스 사내,
뤽(Lug Teyssier-Kevin Kline, 1947, 미국) 의 밀수품을 자기도 모르는 사이에
가방 속에 넣고 운반을 하게 된다. 그리고 우여곡절의 줄다리기 끝에 TGV 를 타고
깐느(칸)까지 동행을 하게 되는 두 사람. 케이트의 사정 이야기를 듣고 나서 러브 게임
의 스승 역할 을 자처한 뤽은 약혼자를 되찾게 해주겠다고 나섰지만, 어쩌다 보니
이 둘은 시간이 가면서 그만 정이 들어 버린다. 뤽이 훔친 다이아몬드 값 전액을
자기가 대신 물어주고 고향 대신 프랑스에 눌러 앉게 된 케이트 의 선택은 그래서
어떤 의미에서는 오히려 더 잘된 일이 아닐런지.....
‘레옹(Leon. 1994)’에서의 마초 적인 이미지가 워낙 강하게 남아 있던
장 르노(Jean Reno. 1948, 모로코) (아래 사진)가 그 작품에서 자폭 사망을 한지
1년 밖에 되지 않은 시점에서 경찰로 출연을 한 것은 상당히 이례적인 일이지만
흥행을 위한 들러리 역할은 충분히 한 것 같았고, 또 출연 당시 34세의 한창 물이
오른 (그 나이보다도 훨씬 더 젊고 싱그러운 느낌을 주는) 맥 라이언(Meg
Ryan)의 넘쳐나는 매력도 프랑스의 아름답고 낭만적인 풍광들과 함께
서로 참 잘 어울리는 로맨스 코미디인 것만은 분명하다.
그동안 ‘스타 워스(Star Wars)’를 비롯한 모험극의 시나리오를 주로 써온 작가로
더 알려진 (지금도 감독보다는 작가로 더 유명함) 미국 마이애미 출신의
로렌스 캐스던(Lawrence Kasdan. 1949, 미국) 이 연출을 맡았는데,
이런 장르와는 전혀 어울릴 것 같지 않았던 그로서는 (흥행 까지도) 무난하게
성공을 한 셈 이 되었다. (1981년, ‘Body Heat’ 로 감독 데뷔)
화사한 색상의 화면도 하나의 원인이 되겠지만, 한편의 잘 찍은 장편 뮤직 비디오를
보는듯한 느낌도 드는 이유는 아무래도 엄선된 10 여곡 정도의 명 삽입곡들 때문이
아닌가 싶은데, 옛 재즈 싱어, 엘라 피츠제럴드(Ella Fitzgerald)의 오래된 팝송에서부터
최근의 화려한 샹송(Chanson) 까지 참으로 다양한 곡들이 영화의 전체 분위기를 더욱
밝게 하여 주었으니, 뮤직 수퍼바이저(Music Supervisor)인 피터 애프터맨(Peter
Afterman)의 훌륭한 선곡을 칭찬하지 않을 수가 없다.
영화의 오리지널 스코어(OS)는 1980년대부터 현재까지 100여 편 이상의 영화음악을
주로 경쾌한 스타일로 만든바 있는 중견 작곡가, 제임스 뉴튼 하워드(James
Newton Howard. 1951, 미국 LA)가 맡았는데 그 자신도 많은 삽입곡들의 분위기와
비슷한 “I Want You“라는 곡을 OST를 위해 별도로 특별히 직접 작곡하기도 하였다.
캘리포니아 출신의 마마스 앤 파파스(Mamas & Papas) 에서 리드 보컬을 맡았던
마마 캐스 엘리엇(Mama Cass Elliot. 1941-1974, 미국)이 1960년대에 다시
리메이크 하여 크게 히트 시킨 ‘Dream A Little Dream Of Me’ 라는 음악이
아무래도 이 영화에서 가장 빛나는 주연 음악이 될듯한데, 영국출신의 그룹, 뷰티풀
사우스(Beautiful South)가 이 영화를 위해 또 다시 리메이크를 하였고, 물론 잘 된
편곡 때문에 그렇겠지만, 이 영화에서는 1931년의 오리지널 곡(아래 동영상)보다도
훨씬 더 멋있게 들린다.
(이 제목의 영어 버전 과 프랑스어 버전인 ‘Les Yeux Ouverts’ 의 두 버전이 있다.)
* 뷰티풀 사우스 (Beautiful South)버전:
* 마마 캐스 엘리엇 (Mama Cass Elliot)버전:
1995년 / 감독; Lawrence Kasdan / 주연: Meg Ryan + Kevin Kline
음악: James Newton Howard / 111분
프렌치 스타일(French Style) 하면 왠지 모르게 모든 게 낭만적일 것 같다는 느낌이
드는데, 유독 이 정열적인 방식으로 하는 ‘진한 키스(Deep Kiss)’ 만은
오히려 프랑스 보다는 남미 쪽의 스타일과 더 가깝다고 누군가 말한 적도 있어,
이 진한 키스 앞에 그래서 정작 국가이름을 잘못 선택하여 붙인 게 아닌가 싶다.
(본토, 프랑스에서는 전혀 쓰지 않는 용어라 하며, 또 이런 걸 반대하는 단체 까지도
빠리에는 있다고 한다.) 한편 프랑스 에서 일어나는 해프닝을 그린 영화인 것만은
사실이고, 또 관객들의 호기심을 유발시키려고 그랬겠지만 왜 굳이 이런 묘한 제목을
붙였는지도 실제로 아리송하다.
고공 공포증이 있어 여지껏 비행기를 한 번도 타본 적이 없는
케이트(Kate-Meg Ryan, 1961, 미국) 는 의학 세미나 참석차 빠리로 갔다가 변심을
하게 된 의사인 약혼자, 찰리(Charlie-Timothy Hutton, 1960, 미국)를 되찾기
위하여 할 수 없이 프랑스로 날라 가게 되고(위의 사진), 옆 좌석에 앉은 프랑스 사내,
뤽(Lug Teyssier-Kevin Kline, 1947, 미국) 의 밀수품을 자기도 모르는 사이에
가방 속에 넣고 운반을 하게 된다. 그리고 우여곡절의 줄다리기 끝에 TGV 를 타고
깐느(칸)까지 동행을 하게 되는 두 사람. 케이트의 사정 이야기를 듣고 나서 러브 게임
의 스승 역할 을 자처한 뤽은 약혼자를 되찾게 해주겠다고 나섰지만, 어쩌다 보니
이 둘은 시간이 가면서 그만 정이 들어 버린다. 뤽이 훔친 다이아몬드 값 전액을
자기가 대신 물어주고 고향 대신 프랑스에 눌러 앉게 된 케이트 의 선택은 그래서
어떤 의미에서는 오히려 더 잘된 일이 아닐런지.....
‘레옹(Leon. 1994)’에서의 마초 적인 이미지가 워낙 강하게 남아 있던
장 르노(Jean Reno. 1948, 모로코) (아래 사진)가 그 작품에서 자폭 사망을 한지
1년 밖에 되지 않은 시점에서 경찰로 출연을 한 것은 상당히 이례적인 일이지만
흥행을 위한 들러리 역할은 충분히 한 것 같았고, 또 출연 당시 34세의 한창 물이
오른 (그 나이보다도 훨씬 더 젊고 싱그러운 느낌을 주는) 맥 라이언(Meg
Ryan)의 넘쳐나는 매력도 프랑스의 아름답고 낭만적인 풍광들과 함께
서로 참 잘 어울리는 로맨스 코미디인 것만은 분명하다.
그동안 ‘스타 워스(Star Wars)’를 비롯한 모험극의 시나리오를 주로 써온 작가로
더 알려진 (지금도 감독보다는 작가로 더 유명함) 미국 마이애미 출신의
로렌스 캐스던(Lawrence Kasdan. 1949, 미국) 이 연출을 맡았는데,
이런 장르와는 전혀 어울릴 것 같지 않았던 그로서는 (흥행 까지도) 무난하게
성공을 한 셈 이 되었다. (1981년, ‘Body Heat’ 로 감독 데뷔)
화사한 색상의 화면도 하나의 원인이 되겠지만, 한편의 잘 찍은 장편 뮤직 비디오를
보는듯한 느낌도 드는 이유는 아무래도 엄선된 10 여곡 정도의 명 삽입곡들 때문이
아닌가 싶은데, 옛 재즈 싱어, 엘라 피츠제럴드(Ella Fitzgerald)의 오래된 팝송에서부터
최근의 화려한 샹송(Chanson) 까지 참으로 다양한 곡들이 영화의 전체 분위기를 더욱
밝게 하여 주었으니, 뮤직 수퍼바이저(Music Supervisor)인 피터 애프터맨(Peter
Afterman)의 훌륭한 선곡을 칭찬하지 않을 수가 없다.
영화의 오리지널 스코어(OS)는 1980년대부터 현재까지 100여 편 이상의 영화음악을
주로 경쾌한 스타일로 만든바 있는 중견 작곡가, 제임스 뉴튼 하워드(James
Newton Howard. 1951, 미국 LA)가 맡았는데 그 자신도 많은 삽입곡들의 분위기와
비슷한 “I Want You“라는 곡을 OST를 위해 별도로 특별히 직접 작곡하기도 하였다.
캘리포니아 출신의 마마스 앤 파파스(Mamas & Papas) 에서 리드 보컬을 맡았던
마마 캐스 엘리엇(Mama Cass Elliot. 1941-1974, 미국)이 1960년대에 다시
리메이크 하여 크게 히트 시킨 ‘Dream A Little Dream Of Me’ 라는 음악이
아무래도 이 영화에서 가장 빛나는 주연 음악이 될듯한데, 영국출신의 그룹, 뷰티풀
사우스(Beautiful South)가 이 영화를 위해 또 다시 리메이크를 하였고, 물론 잘 된
편곡 때문에 그렇겠지만, 이 영화에서는 1931년의 오리지널 곡(아래 동영상)보다도
훨씬 더 멋있게 들린다.
(이 제목의 영어 버전 과 프랑스어 버전인 ‘Les Yeux Ouverts’ 의 두 버전이 있다.)
* 뷰티풀 사우스 (Beautiful South)버전:
* 마마 캐스 엘리엇 (Mama Cass Elliot)버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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