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직 찬 바람이 부는 구정 연휴,
송강 정철이 관동별곡에서 노래한 섬강,
남한강의 지류인 섬강이 궁금하여 나들이 합니다,
완성된것 처럼 나오는 안내책자의 섬강자전거길,
하지만 2012년 말에나 완전개통 된다고 합니다.
개통 된다 해도 한강 합류지점에서 간현유원지 까지(23Km)
자전거 도로가 조성되고,
나머지 상류는 보조노선으로 일반차도를 이용하여야 한답니다.
인상적인 것은 섬강 하류의 새하얀 모래사장과 자갈밭,
물 흐름에 따라 자연스레 조성된 곡선이 좋았습니다.
인위적으로 만들어진 규격화된 제방이 아닌....,
500년 전 정철이 노래한,
그 시대의 섬강은 어떠했을까 상상해 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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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간도 없고,
간현유원지에서 섬강 상류는 모두 자동차 도로여서,
나머지는 포기하고 원주로 갑니다.
간현역에서 원주까지 시내버스가 있으나,
자전거는 싣지 못하여, 동화역 2Km, 원주10Km,
차량이 조금 있는 12Km의 일반차도로 타고
원주고속버스터미날로 해서 돌아 옵니다.
지도와 사진:
http://www.everytrail.com/view_trip.php?trip_id=1429320
GPX화일:
12-0122-Seoul-Seomgang-Wonju-crtm-152km.gpx
2012년 말에 완성된다는 섬강 자전거 길,
완성된다 하드라도 섬강교에서 간현유원지 까지 24 Km,
나머지 섬강 상류는 자동차,지방도로를 이용한다고 합니다.
현재 문막 부근 5Km 자전거도로 외의 도로는 비포장이고 공사중입니다,
현재 가능한 섬강 탐사길(보행자 기준인것 같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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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강, 잠실지구
미사리, 얼어 붙은 한강
팔당댐
팔당댐
중앙선, 양수역
양평을 지나서
이포보
여주, 영월루
신륵사
섬강교에서 남한강과 만나는 섬강
영동고속도로 밑의 섬강
부론면, 충주 가는 도로
갈림길, 문막까지 10.8Km 비포장 도로입니다
뚜렸하지 않은 길 입니다
제방 위로
문막
5 Km의 새로운 도로
자전거 도로 끝
길이 끊어 지고 마을 앞을 통과
취수장을 지나고
공사중
취수장을 지나지 않고 마을을 지나는 우회도로가 있습니다
앞 다리를 건너서 좌안으로
다리 건너면 유적지:흥법사지가 있으나 시간이 없어 지나칩니다
건현관광지, 구 중앙선 폐철교,
빙벽 타기 학교
1,2 Km 거리의 간현역, 중앙선 복선화로 역사 속으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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